햇살론17 특례보증

햇살론17 이란?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저신용, 저소득자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햇살론 상품인데요.

햇살론은 이자가 낮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자격조건에 해당하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그러나 직장이 없거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일용직분들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새롭게 나온 정부지원대출이 바로 햇살론17 상품입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햇살론17 자격조건

기존 햇살론과 동일하게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신 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달라진 점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무직자나 소득증빙이 안되는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 현재 연체가 진행중이신 분들은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한도와 금리

조건이 대폭 완화된만큼 한도는 줄어들고 금리는 높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햇살론17 상품의 한도는 700만원이고 특례보증을 통해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17.9%로 기존 햇살론과 비교하면 거의 두배에 가까운 금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기존 햇살론 상품의 자격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햇살론17 보다는 햇살론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이란?

원래 한도인 700만원보다 더 높은 1400만원 한도로 햇살론17을 받아볼 수 있는 제도입니다.

특례보증을 신청한다고해서 누구나 1400만원이 나오는 것은 아니고 본인의 신용등급이나 소득에 따라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이라고해서 특정한 조건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별한 자격조건은 없으나 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야지만 햇살론17 특례보증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1339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기다림을 줄일 수도 있고 필요서류도 미리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